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 HISTORY

2010. 06. 14: HMV스페셜: HORACE SILVER + OASIS + ALCATRAZZ + RADIOHEAD


구입: HMV
방식: 온라인
구입동기:

HORACE SILVER: 저 앨범은 원래 구입하려고 계속 생각하고 있던 앨범인데 요즘 발매된 BLUENOTE 박스세트가 각 앨범패키지가 아주 저질이라는 음반판매사이트구매후기에 전격적인 지지를 얻고 있어 그냥 꾸준히 한장씩 나머지 앨범들을 구입하려는 의도로 구입했다. 온라인으로 구입을 하니 국내 라이센스가격과 거의 같은 관계로 이번 주문분에 포함시켰다.

ALCATRAZZ: 발매되었을 때부터 음질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던 앨범인데 이번에 구입을 하고 직접들어보니 예전에 발매되었던 라이브앨범보다 100배는 좋은 음질로 리마스터링을 완벽하게 거친 앨범이란걸 인증하게 되었다. 그리고,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마지막트랙 'ALL NIGHT LONG'은 GEORGE LYNCH가 참여한 스튜디오버전인데 보컬상태가 그닥 좋지 못한 시기에 ONE-TAKE로 거칠게 녹음된 듯 하다. 그럭저럭 만족할 만한 컨텐츠의 앨범이다

RADIOHEAD: 이미 구입한 앨범이지만 뒷면을 돌리면 재구입에 대한 의혹은 사라진다. 5월 26일 일본에서 발매된 2CD버전으로 8곡이 추가로 수록된 CD가 한장 더 들어있는 2CD 한정판이다.

OASIS:  3CD+DVD로 구성된 새로운 베스트 앨범으로 전세계에서 일본에서만 영국 오리지널 발매일정보다 일주일 먼저 발매되었다. 국내에서는 발매일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해서 주문을 했더니 이 주문분을 받은 날 예약시작되었고 급하게 16일에 발매된다고 한다. 국내에 풀리는 영국반은 1회에 한정하여 풀린다고 하는데 이미 국내에는 들어온 상태였지만 라이센스의 발매일때문에 확정이 않되었다고 한다. 라이브CD 와 여지껏 공개되었던 모든 뮤직비디오가 전부 수록된 DVD가 들어있으니 소장할만한 가치는 있는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