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UND & VISION

ENCINO MAN; CALIFORNIA MAN(1992): vision& sound

국내개봉 제목은 원시틴에이져


VISION
영화 미이라 ("MUMMY")를 통해 고고학 박사라는 어울리지도 않는 역을 맡았지만 정작 영화에서는 액션연기가 더 많아 정확한 직업을 알지 못하게 하는 캐릭터가 되었지만 어쨌든 영화의 예상치 못한 큰 성공으로 말미암아 2, 3탄이 제작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 영화 미이라의 주인공인 프랜든 프레이져는 이전까지 "WITH HONOR"라는 영화를 제외하고는 늘 무식하고 현대사회에 어울리지 못하는 순박한 청년의 역을 보여왔다. "GEORGE OF JUNGLE" 에서도 그러했으며 "AIRHEDS" 에서는 헐리우드 최고의 또라이들과 진검승부까지 펼칠 정도로 그의 경력은 코메디 그 자체다. 올해 35이된 브랜든 프레이져는 현재에도 2004년 개봉될 예정의 영화에 두편이나 출연하고 있으며 2000년 엘리자베스 헐리와 함께 출연한 영화 "BEDAZZLED" 를 통해 흥행배우로써의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다. "CALIFORNIA MAN" 은 그의 첫 영화 데뷔작이며 탱탱한 20대초반의 모습이 녹아있다.

SYNOPSIS
빙하기 시절 차가운 얼음속에 갖혀 지내게 된 링크는 졸업식날 멋진 파티를 벌이기 위해 열심히 삽질하던 데이브에 의해 발견되고 드디어 20세기에 적응을 하기 위해 온갖 해프닝을 벌이게 된다. 데이브의 죽마고우이자 어딘지 모르게 게이냄새를 팍팍 풍기고 다니지만 우정에 살고 의리에 죽는 스토니와 함께 자신의 학교에 편입시키기에 이른다. 데이브는 코흘리개시절을 들먹거리며 짝사랑하는 로빈에게 번번히 퇴짜를 맞는다. 그러나, 학교에서 또라이로 취급받던 데이브와 스토니에게도 봄날은 찾아오게 되는데 바로 링크의 학교생활은 수렵과 사냥을 통해 터득한 다양한 원시적인 행동으로 학교의 여학생들을 설레이게 만든 것이다. 오로지 링크의 비밀을 알고 있는 두 친구를 통해 학교의 아이들은 링크와 친해지려 무척 애를 쓴다.
로빈에게는 교내 최고의 터프가이 매트가 있다. 어느날 매트의 과격한 행동에 로빈은 절교를 선언하고 이 기회를 통해 데이브는 로빈에게 가까이 다가가게 되지만 로빈은 링크만을 생각하고 있다. 링크의 지나친 주목은 데이브의 버림으로 이어지지만 스토니의 저지로 무산되고 이들 세친구는 졸업식을 맞이하게 되고  데이브의 수영장에서 파티를 열게 되는데 로빈은 결국 데이브를 선택하게 되고 잠시 지축을 흔든 지진은 링크의 빙하기 여자친구를 불러 오게 된다.

* 여자들은 맛있게 생긴 남자를 좋아하고 약간 터프해 보이는 것도 좋아하지만 터프와 무식은 종이 한장차이라는 것을 잊지말자.
*맛있게 생긴 남자?
귀여우면서 개성이 강하고 여자를 리드할 줄아는 남자 
주의: 리드와 강요는 구분을 잘 해야함


SOUND

다양한 음악들이 공존한 O.S.T!


MOTLEY CRUE가 잠시동안  자좀심싸움에 의해 두개로 쪼개졌던 그 시절, VINCE NEIL이 솔로로 전향을 선언했던 시절에 O.S.T에 참여하여 MOTLEY  CRUE시절의 화끈한 보컬솜씨를 선보였던 것이 인상적인 첫 곡 'You're Invited But Your Friend Can't Come'을 시작으로 CHEAP TRICK, QUEEN, STEVE VAI, THE JESUS AND MARY JANE등과 같은 다양한 ROCK음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의외의 이름을 발견할 수 있는데 THE EDGAR WINTER GROUP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종잡을 수 없는 음악들을 다수에 포진하고 있어 의외의 재미를 주는 O.S.T로 기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