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 HISTORY

2010. 10. 08: DAVID FOSTER + RPA & THE UNITED NATIONS OF SOUND

구입: 알라딘 중고 엘로이가게
방식: 우편
구입동기:
데이빗 포스터는 전세계를 통틀어 몇 않되는 히트제조기라는 명성이 자자한 작곡가이다. 그동안 그를 통해 음악을 발표한 당대 대표아티스트만해도 그 수를 헤아리기 힘든데 이미 그의 작품을 모은 베스트앨범이 몇차례 발매되었슴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올해 참여했던 CHARICE의 곡까지 포함한 새로운 베스트앨범이 발매되었다. 예전에 'BEST OF ME'로 발매되어진 앨범은 예전에 처분한 나머지 최근에 발매된 라이브앨범을 구매할까하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발매가 되어 여지없이 구매를 했다. 역시 히트곡제조기라는 명성답게 누구나 알 수 있는 노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행방식으로 진행되어도 그 수려한 멜로디라인이 대가다운 면모를 보여주는데 전혀 손색이 없다.

RPA & THE UNITED NATIONS OF SOUND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THE VERVE의 프론트맨 리차드 애쉬크로프트의 풀네임의 약칭으로 RPA를 써서 만든 이름과 제이지(Jay-Z)와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프로듀서 No. I. D.가 만든 일종의 프로젝트 성향의 하이브리드음악을 표방한 밴드로 기존에 그가 해왔던 음악과 조금 다른 면모와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는 음악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음악을 하고 있어 함께 구매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