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 HISTORY

2010. 09. 23 HMV: KEITH JARRETT + MILES DAVIS

구입: HMV
방식: 온라인 - EMS
구입동기:

KEITH JARRETT이 드디어 국내에서 공연을 한다는 것은 이미 올초에 발표되면서 깜짝놀랄만한 사건으로 기억되는데 이에 그동안 KEITH JARRETT의 앨범 중 CD로 다시 간직하고 싶은 앨범들이 꼭 있어 이번에 주문을 했다. MY SONG은 가지고 있지만 ECM의 특성상 REMASTER는 기대하기 어렵고 다시 똑같은 판을 산다는건 바보 같은 일이어서 HMV를 서핑중에 올해들어 일본에서 인기있는 JAZZ앨범들을 재발매하는 타이틀들을 보다가 엄청나게 착한 가격 덕분에 주문을 감행하게 되었다. PAT METHENY의 타이틀들도 다음달에 발매예정인데 몇가지 타이틀을 추가적으로 더 구입을 하려고 준비중이다. MILES DAVIS는 LEGACY EDITION으로 재발매한 'KIND OF BLUE'가 중복되는 ALTERNATE TAKE만 잔뜩 수록하고 있어 불만이었는데 그 불만을 완전 종식시켜주고 세장의 앨범을 한번에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눈에 띄어  이미 작년에 양도했던 'BIRTH OF THE COOL'과 함께 주문을 했다.
일본에서 재발매하는 명반시리즈는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발매가 되는데 JAZZ수요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가격이 더 다운되고 있다. 국내에 발매되는 앨범의 가격수준과 비교해도 얼마 차이 나지 않고 수입반보다는 싸다. 앞으로 이 시리즈물들을 종종 구매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