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JAZZ/masterpiece

the tony bennett/ bill evans album: TONY BENNETT AND BILL EVANS[1975/2006]


ARTIST:
TONY BENNETT, BILL EVANS

RELEASE: 1975/ RECORDING: 1975. 6. 10 ~ 13
LABEL: FANTASY

01. Young and Foolish
02. The Touch of Your Lips
03. Some Other Time 
04. When in Rome
05. We'll Be Together Again 
06. My Foolish Heart
07. Waltz for Debby
08. But Beautiful
09. Days of Wine and Roses
10. Young and Foolish [Take 4]  
11. The Touch of Your Lips [Take 1] 
12. Some Other Time [Take 7]
13. When in Rome [Take 11] 
14. Waltz for Debby [Take 8] 


CONCORD JAZZ가 보유한 FANTASY의 OJC시리즈가 UNIVERSAL을 통해 발매되어진 앨범으로 2006년에 5곡의 추가 보너스트랙을 포함하여 REMASTERING까지 하여 다시 재발매되어 다시 살아난 앨범이다. 최초 발매시 붙어있던 OJC로고는 빠지게 되고 원본이미지만 그대로 앨범자켓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목소리가 들어간 JAZZ앨범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나로써는 좀 의외의 선택으로 포스팅 된 것인데 그 것은 TONY BENNETT의 젊은 시절 목소리가 어느 정도로 노래를 잘하고 있는지를 가장 분명하게 보여주는 앨범이라고 생각되는 앨범이라는 짐작으로 선택하게 된 것이 이번 포스팅에 대한 근거이다. 더군다나 다른 악기는 아예 배제된 BILL EVANS의 피아노 솔로도 인상적이며 BILL EVANS만이 가지고 있는 애틋한 멜로디연주 또한 잘 드러나고 있다는 점에서 당당히 포스팅에 대한 정당성을 입증하고 있다.

TONY BENNETT의 노래는 나에게 늘 노신사로써만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 이런 젊은 시절 그가 얼마나 대단한 보컬리스트였는지를 잘 보여주는 앨범이어서 가장 큰 수확이라 할 수 있고 BILL EVANS는 늘 피아노연주로만 익숙했던 나에게 이 두 거장의 화학적 반응이 대단한지를 알게 해준 뜻 깊은 명반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