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 HISTORY

2011. 5. 16: MEGADETH


구입: 알라딘 중고   off316가게
방식: 우편
구입동기:
MEGADETH가 벌써 밴드 최고의 명반이자 최전성기의 라인업으로 발매한 앨범인 'RUST IN PEACE'를 발매한지 2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지난해 발매 20주년을 맞이해 'RUST IN PEACE'앨범을 모두 본 앨범의 순서 그대로 자신들과 팬들을 위해 라이브무대를 펼친 것을 그대로 DVD와 CD로 발매한 것이다. 해외에서는 각각  CD따로 DVD따로 발매된 것과  CD+DVD합본으로 발매된 총 세가지 형태로 발매가 되었는데 국내 라이센스반은 아주 우월한 낮은 가격에  CD+DVD합본이라는 아이템으로 발매되어 다시 한번 'RUST IN PEACE'에 대한 열기와 관심을 보인 적이 있다.

당시 구매에 대한 열의는 'RUST IN PEACE'를 통해 MEGADETH에 새롭게 영입된 MARTY FRIEDMAN, NICK MENZA의 플레이를 생각하니 선뜻 구매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가 없었다. 밴드에서 그 두명이 탈퇴한 이후로 눈에 띄게 밴드는 하락세로 곤두박질치고 있었고 해체 이후 재결성이 되었을 무렵에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구성해내지 못하고 있어 고민을 했었다. 다행히 DAIVD ELLEFSON이 합류하면서 그나마 안정을 찾아가고 있기는 하지만 'RUST IN PEACE'는 HEAVY METAL역사를 빛낸 명반으로 꼽을수 있을 정도로 멋진 앨범인 관계로 구매의욕을 접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말도 않되는 가격으로 나온 것을 단번에 선택했다.
배송을 수요일에 해서 그 기쁨이 조금 덜했긴 했지만 싱글CD한장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어 만족도가 꽤 크다. 지난해 BIG 4이후 안정적인 사운드를 찾아가고 있는 밴드의 현 상태를 발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료로 간직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