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 HISTORY

2011. 02. 25: MR. BIG + L.A GUNS + TALAS

구입: DISKHEAVEN http://www.diskheaven.co.kr/
방식: 우편
구입동기:
디스크헤븐에 오랜만에 주문을 했다. 비공식적인 할인행사인지 주문금액에서 20%를 제외하고 입금을 하라는 POP-UP이 떴다. 10,000원짜리 세장을 구매하고 간단하게 20%할인을 자체적으로 계산하고 입금을 한다음 받게된 일본반 앨범들로 이미 20년이 더 지난 클래식들을 구입했다.

MR.BIG은 예전에 TAPE으로만 듣다가 이번에 일본에서 초도로 발매된 앨범이라고 하는데 그건 진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구입을 하게 되었고, L.A GUNS는 2009년에 정리했다가 이번에 일본반 2보너스트랙반으로 다시 회생한 앨범이다. 그리고, TALAS의 1집앨범은 그동안 희귀반으로 한번 예전에 CD로 들어온걸 보고 이번에 일본반으로는 처음 접하게 되었다. 1979년에 발매된 앨범치고는 세련된 음악을 하고 있는 밴드이며 3인조라는 것이 더욱 믿기 힘들 정도로 깔끔하게 잘 만들어졌다. 이미 예전에 TALAS의 다른 앨범은 해적판으로 구입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MR.BIG의 성공으로 다시 주목을 받게된 BILLY SHEEHAN이 몸담았던 밴드라는 이미지로 더 잘알려진 밴드로 FLASHBACK된 밴드라 할 수 있다. 

MR.BIG이 휴지기를 가지던 시기에 BILLY SHEEHAN이 다시 활동을 하기도 해서 오래된 밴드의 이미지를 벗어나는데 어느 정도 성공하기도 했다. 여튼 세장의 앨범이 모두 평점 별네개의 수작들인 것이라는 점과 그 평가가 개인적으로도 어느 정도 일치한다고 생각되는 좋은 앨범임에는 틀림없다.